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모더나 잔여백신 예약 방법 팁 및 접종 후기

안녕하세요? 정보꾼이 입니다.

 

기존의 코로나와 델타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코로나가 재유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휴가가 시작되면 사람들과의 접촉이 많아져서 미리 예방하고자 모더나 잔여백신을 접종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잔여백신 알림 기능을 통해 잔여백신을 예약한다고 알고 계신데요, 

알림 기능을 따라 사이트에 접속하면 항상 예약이 완료된 경험도 있으실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잔여백신을 조금 더 빠르게 예약할 수 있는 팁과 모더나 접종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카카오톡_잔여백신_신청

 

잔여백신 예약은 먼저 카카오톡의 #에서 가능합니다. 

 

왼쪽 사진처럼 본인이 접종하고자 하는 지역의 영역을 지정해준 뒤, 화면 하단의 '목록보기'를 선택합니다. 

 

목록보기를 선택하면 지역 내 병원 목록이 나오고, 우측에 백신 현황에 대해서 나옵니다.

 

그리고 아무 병원 이름을 누르고 뒤로가기를 반복하면, 우측의 대기중 마크가 빨간색 또는 주황색의 수량으로 변경됩니다. 

 

빨간색은 잔여백신이 1개, 주황색은 3개 이상을 나타내는데, 이때 바로 백신 예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빨간색으로 바뀌었을 땐, 저보다 빠른 사람이 많아서 전부 실패를 했고, 주황색으로 떴을 때 처음으로 성공했습니다! 

 

 

 

작은 예약 팁을 드리자면....

 

1. 접종 취소가 많이 발생하는 2시 이후를 노려라! 

2. 실패하더라도 굴하지 않고 도전하라...ㅠㅠ

 

저는 10번 넘게 실패를 해서 체념하려다가... 4시 10분에 취소분 3개가 떠서 바로 예약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병원은 17시까지 방문을 요청해서 급하게 이동했습니다.

 

일정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접종테이프

마지막은 접종 후기입니다.

 

처음 백신을 맞을 땐 주사도 아프지 않을까 했는데, 간호사 분이 고수이신지 주삿바늘이 들어오는지도 몰랐습니다. 

 

맞은 직후에는 약간 욱신한 느낌이 들었고, 3~4시간 지나니 접종부 주변만 멍이 든 것처럼 욱신거리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다음날 아침인 지금은 통증이 조금 더 심해지고 팔을 들면 조금 많이 아픈? 정도예요 ㅎㅎㅎ

(통증을 설명하자면... 뭔가 좁은 망치로 한 대 세게 맞아서 멍든 부분의 느낌???이에요)

 

다행히 몸살 기운이나 다른 부작용은 없는 것 같아요! 

 

 

휴가 전 백신 예약 팁과 후기를 참고하셔서 백신 접종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상 정보꾼이었습니다.